뉴스 > 대전

시정혁신, 시민참여에서 답을 찾다

대전시, 11일 2019년 시정혁신 시민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08 오전 8:15: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가 지역사회 혁신 추진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대전시는 오는 11일 오후 3 30분 대전컨벤션센터 중회의실(1)에서 2019년 시정혁신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지역사회의 의미 있는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문가, 공무원, 관련 단체 및 시민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토론회 주제는 시민주권시대, 시민참여 확대 및 활성화 방안으로 일반시민, 연구원, 학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토론회에는 대전시 이은학 자치분권과장이 정책브리핑으로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 추진현황을 발표하며, ㈜디모스 정완숙 상임이사가한국사회 공론장 마을골목까지 뿌리내리기를 주제로 시민참여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주제 토론은 충남대학교 강병수 교수의 진행으로 대전대학교 곽현근 교수, 충남대학교 김찬동 교수, 대전세종연구원 유병선 연구위원, 대전 참여자치시민연대 김영진 공동대표가 참여한다.

 

 대전시 임재진 정책기획관은 시민참여는 시민이 주인 되는 시정혁신의 전략이자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향후 시민의 참여가 보다 확대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의견제시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대전시, 2019년 시정혁신 시민토론회 개최 안내 포스터.

  

 

- Copyright,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