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충청

충남도내 보조기기 지원 사업 구심점 구축

7일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 개최…나사렛대 위탁 운영

기사입력 2019-10-07 오후 3:18:5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가 보조기기 지원이 필요한 도내 장애인과 노인을 위해 구심점을 마련했다.

 

▲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 장면.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도는 7일 나사렛대 믿음관에서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는 보조기기 전달 체계의 구심점으로, 보조기기 활용을 촉진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역할을 담당한다.

 

  또 상담·평가·대여·수리·제작·사후관리 등 보조기기 지원 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장애인·노인 등 보조기기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는 오는 2022 9 30일까지 나사렛대학교가 3년간 위탁 운영한다.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한 나사렛대학교는 재활치료학부, 휴먼재활학부, 사회복지학부, 특수교육학부, 보건의료학부 등 재활 특화 학부를 두고 있어 보조기기센터 운영에 적합한 인프라를 갖춘 것으로 평가 받았다. 

 

  센터장은 육주혜 나사렛대 재활공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실장 1, 직원 4명 등 총 6명의 직원이 보조기기 관련 업무를 전담한다.

 

  도 담당 공무원과 나사렛대학교 김경수 총장, 보건복지부 및 중앙보조기기센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개소식은 경과보고, 센터 소개, 테이프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정구 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가 장애인과 노인 등 보조기기 사용자들의 더 나은 삶을 지원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말 기준 도내 등록 장애인은 13 1910명이며 이 중 보조기기가 필요한 주요 지원 대상 수급자는 약 14%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