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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이 직접 이름 짓는 행복도시권 BRT

‘행복도시권 BRT 이름(브랜드 네이밍)’6월 5일(수)까지 공모 접수

기사입력 2019-05-21 오후 12:46:04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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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타임즈]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하면서 부르기 쉬운 간선급행버스체계(이하 BRT)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 높이기를 위해행복도시권 광역BRT 이름(브랜드 네이밍)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 행복청 BRT 브랜드 차량 디자인 예시.

 

 행복청과 행복도시권 내 7개 지방자치단체*,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가 주체하는 이번 공모전은

 * 7개 지방자치단체: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 충북도, 천안시, 청주시, 공주시

 

  5 22()부터 6 5()까지 15일간 진행되며, 12세 이상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개인 또는 단체(2)로 총 2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공모주제는행복도시권 광역 BRT 이름(브랜드 네이밍)’으로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내 40분대 접근 가능한 광역대중교통 체계에 관한 것 이어야 하며, BRT 이용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상표(브랜드)이미지(BI)에도 적용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페이스북, 공모전 블로그와 누리집(http://naver.me/5kh4Xs4c)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2)*와 시민현장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6 24() 최우수상 1(100만 원)과 우수상 4(20만 원), 장려상 10(10만 원) 등 총 15점을 선정하여, 6월 중 개최 예정인행복도시권 광역교통협의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 심사부문 : 독창성, 대중성, 활용가치성 등

 

 행복청 이상철 기반시설국장은첨단 BRT 사업은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며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대중교통체계에 대한 자부심의 표현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세계적인 BRT*로 발전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우는 것으로 많은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캐나다 오타와 Transitway, 콜롬비아 보고타 Transmilenio, 중국 광조우 GBRT

 

▲ 행복청 BRT 브랜드 네이밍 포스터.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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