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여론광장

포커스 인물, 유민식 해밀농장 대표… 여론이 답(86회)

'세종시 귀농 1호, 딸기 전문생산 농가로 유명세'

기사입력 2019-03-25 오전 8:13: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조관식 정치학 박사

포커스 인물: 세종시 귀농 1, 딸기 전문 재배 해밀농장유민식 대표

      : 귀농과 삶, 그리고 딸기 전문농가에 이르기까지

 

[SNS 타임즈] '여론이 답 86포커스 인물에서는 세종시 귀농 1호로 9년차에 접어든 해밀농장 유민식 대표를 초청한다.

 

그는 현재 건강하고 당도 높은 딸기를 생산하는 것으로 전국에 유명세를 타고 있다. 서울에서 대기업의 토목설계사인 전문직 종사자로 근무하다 평생 직업에 대한 고민 후 부부가 귀농을 결심했다고 한다. 그들의 귀농과 삶, 현재의 딸기 전문재배에 이르기까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요 내용, 귀농과 딸기 농사)

1. 9년차 세종시 귀농 1호 부부, 젊은 나이에 귀농을 결정한 이유?

2. 독창성과 배려를 담은 농장장애인을 위한 시설과 배치·손길이 담긴 농장,

   벌통과 딸기 사이 마늘이 심겨진 농장, 다른 농장에서 볼 수 없는 이런 광경을

   볼 수 있다?

3. 딸기 농사와 농장 운영, 수익 타산이 궁금해?

4. 딸기 농사를 잘 짓는 것으로 전국 유명세, 먹음직스럽고 풍미 있는 딸기농사

   비법은 무엇?

5. 현재 재배 중인 '킹스베리와 설향', 로컬푸드에 공급하는 브릭스가 궁금하다?

6. 맛 있는 딸기, 1년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4계절 품종 재배 가능한가?

7. 보관과 다루기 어려운 딸기,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

8. 어떻게 하면 맛있는 딸기를 고를 수 있을까?

9.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딸기, 성분과 효과가 궁금하다?

10. 딸기는 병해에 약한데 건강한 딸기 농사 비법은?

 

▲ 세종시 귀농1호 9년차, 딸기 전문농가 해밀농원 유민식 대표. /SNS 타임즈

 

▲ 딸기 전문 재배 농가 해밀농원의 수확 딸기들. /SNS 타임즈 

 

(지식과 정보, 딸기의 역사와 배경)

딸기는 역사적으로 1806년 경 대량재배 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는 1920~1930년 대에 도입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실제적으로는 1943년 경상남도 밀양시에서 처음 재배됐다.

 

딸기가 오늘날 식용 먹거리가 된 배경은 1712년 프랑스 루이 14세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루이 14세는 손자인 스페인 국왕 필리페 5세의 왕권유지와 스페인에 대한 프랑스 영향력 유지를 위해 스페인과 그 식민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루이 14세는 식민지인 남미 칠레에 프레지에라는 정보국 소속 중령을 스파이로 파견했다. 그는 군사정보 수집과 함께 간첩활동 위장을 위해 야생딸기 종자를 관찰하고 채집했다고 한다.

 

이후, 프레지에는 프랑스 귀국 후 가져온 딸기를 프랑스에 심었지만 먹을 수 없었다고 한다. 이때부터 식용 재배를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며, 결국 영국의 밀러라는 사람이 남미 칠레의 야생 딸기와 북미 버지니아 야생 딸기를 교접해 지금 우리가 먹는 재배용 딸기의 원조 품종을 얻어냈다고 알려져 있다.

 

▲ SNS 타임즈

 

 (딸기 전문 해밀농장 유민식 대표: 010-2693-8650/010-9101-8650)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