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여행명소

한국인이 꼭 !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부여군 궁남지, 부소산성, 낙화암 선정

기사입력 2019-01-03 오후 12:34:4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관광지 100개소에 부여 백제유적지 궁남지, 부소산성, 낙화암이 선정됐다.

 

▲ 궁남지 연꽃 모습.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 대표 관광명소한국관광 100을 선정하는 기준은  직전에 선정된 한국관광 100선 평가 ♤광역(기초)지자체 추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2배수의 예비 후보를 발굴한 후, 서면평가(정성·정량)와 현장평가, 최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한다.

 

▲  궁남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정성평가는 학계와 여행업계, 여행기자·작가, 여행동호회(커뮤니티)회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13인이 참여해 진행하며, 정량평가는 이동통신사와 네비게이션, SNS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진행한다.

 

▲ 부소산성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이처럼선정기준이 엄격하고 입학이 까다로운한국관광 100선의 특혜는내국인은 물론이고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에게 홍보하여 소개할 만한 대표 관광지를 찾을 때 도움이 되고내나라 여행박람회 참여와 대국민 홍보여행(팸투어)기회 제공열린관광지사업 참여시 우대권 부여한국관광 100선 지도 제작 및 기념품을 전국 관광안내소와 한국관광 100선 대상지에 배포된다.

 

부여군 관계자는한국관광 100선 선정으로 세계유산도시 부여, 백제왕도의 부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했다부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