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청렴공무원 선정 상금 전액 기부한 공무원 ‘훈훈’

대전시 정보화담당관 양창국 주무관 상금 100만원 기부

기사입력 2019-01-02 오전 8:53: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사랑의 온도계가 춥게만 느껴지는 요즘 청렴 공무원으로 선정돼 받은 상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흔쾌히 내놓은 공무원이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청렴공무원 선정 상금 전액 기부한 양창국 주무관(왼쪽부터 세번째). (사진= 대전시/SNS 타임즈)

 

대전시 정보화담당관실 양창국(47) 주무관은 지난 달 31일 청렴공무원으로 선정돼 표창장과 함께 받은 상금 100만원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청렴공무원상은 대전시가 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자체 운영하는 상으로 한 해 동안 주민들에게 헌신하고 청렴한 생활을 해 온 직원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양 주무관은 공직생활을 하면서 단 한 번도 부조리에 연루된 적이 없으며 항상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 자세로 주민들의 칭찬을 받아 왔다.

 

양 주무관은 평소에도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으며, 특히 다문화가족 베드민턴 대회를 통해 심판 자원봉사를 하기도 했다.

 

양 주무관은 이 과정에서 몸으로 돕는 것 외에 물질적인 도움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최근 청렴공무원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을 기부하기로 결심했다.

 

또한, 양 주무관은 개인 모임인대전 보안인모임에서도 송년 모임을 위해 모은 비용 30만 원을 사용하지 않고 전액 기부하도록 해 귀감이 되고 있다.

 

양 주무관은어린 시절 힘들게 살았던 기억 때문인지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며 살고 있다그다지 대단한 일도 아닌데 관심을 가져주셔서 쑥스러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