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블록체인

암호화폐 국제뉴스 브리핑(16회)

‘비트코인 하락에 매수하는 기관투자자들’

기사입력 2018-12-16 오전 10:12: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비트코인 ETP가 스위스 SIX 증권 거래소의 집계를 근거로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가파르게 하락하는 동안 기관 투자자들은 대거 매수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암호화폐 브리핑)

코리아 코인블록체인 기반 남북한 단일 암호화폐?”

 

(진행) 임병철 기업통상 전문 국제변호사

 

 

(주간 해외뉴스 헤드라인) 스위스/미국/영국/일본/한국/동남아 등 6개국

 

 

1. 비트코인 하락에 매수하는 기관들 (비트코인니스트 닷컴)

 

12 12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니스트 닷컴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ETP가 스위스 SIX 증권 거래소의 집계를 근거로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가파르게 하락하는 동안 기관 투자자들은 대거 매수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ETP는 각각 53,233주와 62,986주로 기록적인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2만주의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흥미롭게도 지난 주말 비트코인 가격 급락과 맞물렸다.

 

외환 FX 헤지펀드의 수주(Su Zhu) CEO는 가격과 거래량의 상관 관계는 68%로 계속 매우 강하다고 언급했다. 수주 CEO는 스위스 HODL ETP에서 관찰된 가격과 거래량 사이의 음의 상관 관계가 있음을 제시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ETP 거래량은 오히려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거래량이 매우 높은 비율로 순 유입량을 보이기 때문에 ETP를 구매하는 투자집단은 거래를 위해서라기 보다는 매집을 주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봤다. 결국 이는 매집의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2. 동남아, 블록체인 허브로 빠르게 변모 중 (아세안포스트)

 

12 10, 아세안 포스트(theaseanpost)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새로운 블록체인 허브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은 각 산업에 블록체인 기반 제품을 배치하며 업계 선두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기술 발전 및 활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동남아 국가들은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암호화폐 및 관련 비즈니스에 국한하지 않고 분산형 거버넌스, 공급망 관리 솔루션, 자체 개발 데이터 센터 등 분야에 도입하며 기술 채택에 높은 수용성과 유연성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세안 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국가별로는 태국이 이 지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는 데 가장 적극적이다. 실제 태국은 이미 암호화폐 관련 법률을 제정했고, 블록체인 토큰 발행도 계획 중이다.

 

싱가포르도 ICO(암호화폐공개)와 관련해 가장 수용적이다. 싱가포르는 정부와 민간 부분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사용에 초점을 맞춘 인큐베이터와 투자 펀드를 설립했다. 또한 말레이시아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넴(NEM) 재단 블록체인 센터를 유치했고, 필리핀도 지난 5월에 필리핀 블록체인 협회를 출범했다. 이밖에 인도네시아와 베트남도 블록체인 기회를 활용하려고 애쓰고 있다.

 

3. 삼성, 암호화폐 앱 Galaxy S10에 설치 가능 (샘모바일)

 

12 11, IT 전문 미디어 샘모바일은 삼성에서 암호화폐, 퍼블릭 키와 프라이빗 키를 보관할 수 있고 트랜잭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콜드월렛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삼성이 EU 지적재산권 사무소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소프트웨어 상표권 신청서 3건을 제출했으며 이를 두고 콜드월렛 서비스를 이용한 메타마스크와 트러스트월렛 등의 기존 지갑 서비스업체와 연동이 가능하고, 자체적인 지갑 서비스도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샘모바일은 삼성이 Galaxy S10으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4. 한국 카카오(Kakao),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 Orbs에 투자 (로이터 통신)

 

12 13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한국의 인터넷 대기업 카카오 Kakao Corp.)의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Kakao Investment)가 이스라엘의 블록 체인 회사인 Orbs에 투자를 하였다고 밝혔다.

 

Orbs는 투자 규모를 공개하지 않았다. Orbs는이 투자가 블록 개발 응용 및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합의한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Ground X와의 기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발 및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5.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리플 통한 국경간 거래 몇 초 안에 가능” (EWN)

 

12 9,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리플의 해외결제를 위한 xCurrent 솔루션 파일럿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마드리드에서 열린 윙 오브 체인지 유럽(Wings of Change Europe)에서 기업 지불 담당 아멕스 제너럴 매니저 카를로스 카리도(Carlos Carriedo)는 리플 기술이 현재 침체된 국제 지불 상황을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우리는 이 상황을 타개할 솔루션을 찾았다. 산탄데르와 현지 제휴를 맺고 리플과 국경 간 거래를 테스트했다라며, “국경 간 거래는 계속 복잡하고 느리다. 이 테스트를 통해 몇 초 만에 이곳에서 전 세계 다른 곳으로 매우 투명하고 원활한 방식으로 이체할 수 있다고 밝혔다.

 

6. 인터넷 연결없이 스마트폰 SMS을 통해 암호화폐 전달 (비트코인닷컴)

 

12 10일 비트코인 닷컴에 따르면, Cointext는 자사의 비트코인 (bitcoin) 현금 지갑 서비스가 우크라이나와 이탈리아에서 막 출시되었다고 발표했다. Cointext는 현재 전 세계 35 개국에 연결돼 있으며 지갑은 기본 기능 전화기 뿐 아니라 모든 스마트 폰에서 작동한다.

 

Cointext SMS기술(문자 메시지)을 통해 비트코인 캐쉬(BCH)를 보내는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암호화 지갑이다. 이 지갑은 모든 텍스트 지원뿐만, 아니라 휴대폰에 인터넷 연결없이 BCH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지원 국가를 목록에 추가했으며, 지난 월요일에는 우크라이나와 이탈리아에 서비스를 추가했다.

 

7. 미국, 암호화폐 산업 촉진 법안 제출 (비트코인닷컴)

 

지난 2018 12 6, 비트코인 닷컴에 따르면, 미국 하원 의원 대런소토(D-FL-09)와 테드버드(R-NC-13)는 암호화폐의 가격 조작을 방지하고 미국이 암호화폐 산업을 촉진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두명의 하원 의원은 암호화폐의 가격을 조작하지 못하도록 일련의 조치를 제안하는 두 개의 새로운 입법안을 발표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은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중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움직임은 미국이 암호화폐 투자자의 소비자 보호 및 금융 복리의 최전선에 서도록 보장해야 함을 강조한 법안이다.  또한 이러한 기술 진보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 두 법안은 CFCT(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 및 기타 금융 감독 당국이 암호화폐 공간에서 가격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올바른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해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고 권장 사항을 제시하도록 강제할 것을 담았다.

 

8. 영국, 암호화폐로 세금과 공공요금 납부 허용 법안 제출 (비트코인닷컴)

 

1212일 비트코인 닷컴에 따르면, Eddie Hughes 영국 의원은 납세자가 BTC와 같은 암호화폐로 세금과 공공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옵션을 가져야한다고 제안했다. 월솔 (Walsall) 북부 선거구의 보수주의자 50세 의원의 조치로 유럽이 디지털 통화 도입의 최전방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휴즈는 "당신은 커브보다 앞서거나 커브의 뒤에 있다. 우리 나라는 지금 흥미 진진한 위치에 있다. 우리는 진보적 국가로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그는 "우리는 갈림길에 서 있으며 우리는 미래를 결정하려고 한다. 이 분야에서 앞서 나가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선출된 휴즈(Hughes)는 입법자들이 암호화폐와 기본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해 더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아마추어 지식을 지닌 암호화 애호가라고 표현했다.

 

9. 일본 암호화폐 세율 55% 에서 20%, 시장 활성화 법안 (비트코인닷컴)

 

12 12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일본 후지마키 타케시(Takeshi Fujimaki) 국회의원은 "암호화 통화의 확산을 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한 4가지 암호 조세 개혁안"을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4가지 조세 개혁 제안은 다음과 같다.

1. 암호화폐 거래로 인한 과세는 최대 55%가 아닌 20%의 별도세율을 제안.

2. 공정한 시스템을 위해 암호화폐 손실 땐 세금이 없어야 한다.

3. 암호화폐 간 거래는 '세금면제'가 되어야 한다

4. 암호화폐 소액 지불/결제를 활성화시키려면 '판매세금면제가 되어야 한다.

 

10. 암호화폐로의 획기적인 혁신, 빈곤층에 직접적인 도움 (비트코인닷컴)

 

12 7, 크립토니스트에 따르면, 마이크로 소프트 창업자인 빌게이츠가 최근 한 동영상에서 금융 서비스의 한 부분으로 매우 긍정적으로 암호화폐를 찬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유튜브 동영상에서 빌게이츠는 디지털 플랫폼 및 디지털화 그 자체는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거의 보편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최대 90%까지 다양한 거래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구의 25억명 사람들 중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이 암호화폐가 도울 수 있다고 주장했으며, 금융서비스가 암호화폐로 변환하는 획기적인 혁신이 이런 빈곤층을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빌게이츠는 빈곤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정책 변경을 추진해야 하며, 금융 활동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김갑수
    2018-12-16 오후 11:33:42
    국내에서는 잘 접할수없는 해외뉴스와 동향에 대해 항상 감사드립니다.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