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값싸고 친절한 착한가격업소 6곳 신규 지정

가격인상 억제분위기 확산에 따른 지역물가 안정 기대

기사입력 2018-12-05 오후 9:38:0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가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는 착한가격업소를 6곳 신규로 발굴해 추가 지정했다.

 

▲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서 교부 장면. (사진= 세종시/SNS 타임즈)

 

이로써 세종시 내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25, ·미용 및 세탁업 등 기타 개인서비스업 4곳 등 총 29곳으로 늘게 됐다.

 

시는 5일 신규 착한가격업소 지정 업소에서 지정서를 교부하고 착한가격업소임을 알리는 외부 부착식 표찰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서 교부 장면. (사진= 세종시/SNS 타임즈)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상승 억제와 개인서비스 안정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하고 있는 우수 업소를 말한다.

 

시는 올해 신도심 지역의 경제안정 도모하고자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동안 총 8개 업소의 신청을 받아 이 가운데 6개 업소를 새로 지정했다.

 

이번에 새로 지정된 업소는 주관부서인 시 경제정책과와 지역 시민단체 물가모니터 요원의 사전점검과 현지실사 평가를 통해 가격, 위생·청결, 품질 서비스, 공공성 등에서 적격성 여부를 검증받았다.

 

착한가격업소에 대해서는 대출금리 및 보증수수료 감면, 대출신청 시 0.25%P 범위 내에서 금리 추가 감면, 모범납세자 가산점 부여, 종량제 봉투 지원, 상수도 요금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특별자치시의 착한가격업소는 시청 홈페이지 맛집/숙박 카테고리(http://www.sejong.go.kr/prog/goodFood/tour/sub03_01_05/list.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흥빈 경제정책과장은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실한 지역 소상인들의 안정적 운영을 돕고 지역 물가안정 및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정 추진된다앞으로도 지역의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책을 추가로 발굴해 건실한 지역 소상인들의 안정적 운영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