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실내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비스 시행

12월 3일부터 신청…신청순서에 따라 1박2일간 대여

기사입력 2018-11-29 오후 4:46:3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가 생활 방사능 물질인 라돈에 대한 주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달 3일부터실내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

 

▲ 실내 라돈측정기 사진.  (사진= 세종시/SNS 타임즈)

 

라돈은 토양, 암석, 건축자재 등에 포함된 우라늄, 토륨이 붕괴하면서 자연적으로 생겨나는 무색·무미·무취의 기체로 폐암의 원인물질이다.

 

최근에는 침대 매트리스, 라텍스, 대리석 등 생활용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되면서 시민들은 생활 속 방사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라돈측정기 30여 대를 구입해 각 읍면동에 비치하고 시민에게 12일간 무료로 대여할 계획이다.

 

라돈측정기 대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달 3일부터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나 해당 읍면동에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신청순서에 따라 신분증을 지참 후 측정기를 수령하면 된다.

 

라돈측정기는 실내 공기 중 라돈농도를 측정하는 용도로 제작된 제품으로 일정 장소에 두면 1시간 후에 농도 측정값이 화면에 표시된다.

 

현재 국내에서는 실내공기질 관리법에서 다중이용시설 148Bq/, 신축공동주택 200Bq/㎥의 권고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실내공기 중 라돈 농도가 높을시 주기적인 환기가 중요하며, 침대 등 제품에서 라돈 방출이 의심되는 경우 생활방사선안전센터(http://www.kins.re.kr, 1811-8336)로 신고하면 된다.

 

김주식 환경정책과장은이번 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가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유해환경으로부터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