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문화유적

대전선사박물관, 우리나라 최초의 토기 전시

발굴유물특별전 ‘처음 만난 토기, 제주 고산리 유적’개최

기사입력 2018-11-28 오전 9:38: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립박물관 분관인 대전선사박물관이 ‘2018 대전선사박물관 발굴유물 특별전처음 만난 토기, 제주 고산리 유적특별전을 개최한다.

 

▲ 우리나라 최초의 토기 전시 덧띠무늬토기 모습. (사진= 대전선사박물관/SNS 타임즈)

 

대전선사박물관 발굴유물 특별전은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전시로, 문화재 발굴조사를 통해 발견된 유물을 통해 새롭게 우리의 역사를 조명하고, 선사문화와 매장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열리고 있다.

 

▲ 우리나라 최초의 토기-고산리식토기 모습. (사진= 대전선사박물관/SNS 타임즈)

 

제주 고산리 유적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신석기시대 유적일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조사된 신석기유적 가운데 가장 오래된 유적으로 유물을 보관하고 있는 국립제주박물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전시가 성사됐다.

 

이번에 전시에서는 고산리 유적에서 처음 발견되어고산리식(高山里式土器)’토기로 불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토기와, 신석기시대 초기 대표적 토기인 덧띠무늬토기(隆起文土器) 등 출토 유물 70여점을 전시한다.

 

대전선사박물관 관계자는이번 전시는  우리 지역에서 보기 힘든 제주도 출토 유물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나아가 대전의 선사문화와 타 지역의 선사문화를 비교하고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막행사는 오는 30일 오전 10 30분이며, 전시는 이날부터 내년 2 28일까지 진행된다.

 

▲ 대전선사박물관, 우리나라 최초의 토기 전시 포스터.

 

 

- Copyright,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