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따뜻한 고추장 나눔 봉사

김장김치와 고추장을 함께 나눔…올해 6년째 ‘행복나눔 고추장 담가주기’

기사입력 2018-10-31 오전 10:14: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는 겨울철을 앞두고 지역의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지난 30일 새마을지회에서행복나눔 고추장 담가주기행사를 가졌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따뜻한 고추장 나눔 봉사 장면.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이날 행사에는 김옥환(군 협의회장), 유현희(군 부녀회장)을 비롯해 16개 읍면 새마을남녀지도자 60여 명이 참여해 아침 일찍부터 고춧가루 150㎏으로 고추장을 만들고 용기에 담는 등 분주하게 움직여 고추장 720(2ℓ)통을 만들었다.

 

특히 다문화 이주여성 16명이 참여해 부녀회원들과 함께 고추장을 담그면서 훈훈한 정을 나누는 따뜻한 동행의 자리를 만들어 더 특별한 고추장이 완성됐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따뜻한 고추장 나눔 봉사 장면.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유현희 군 부녀회장은다문화 이주여성이 우리 음식문화를 배우는데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며앞으로 우리도 다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따뜻한 고추장 나눔 봉사 장면.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매년사랑의 김장 나누기사업을 전개해 오던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에서는 읍면 김장 나누기 사업과 중복돼 김장김치와 고추장을 함께 나누어주기 위해 올해 6년째행복나눔 고추장 담가주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만든 고추장은 16개 읍면 홀몸노인 가정, 마을회관,  차 상위 계층, 다문화 가정 등 720여 가정에 전달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