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블록체인

코인빌 암호화폐거래소, 필리핀 정부 승인 획득

‘거래소 차원 넘어 블록체인 사업 진출 예정’

기사입력 2018-10-26 오후 2:52:0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빌(COINVIL) 2018 10 23일 필리핀 중앙은행(Bangko Sentral ng Pilipinas, BSP)으로부터 거래소 승인을 받았다.

 

코인빌은 필리핀은 유럽과 아시아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암호화폐 최대 거래국이 될 것이라며, “이미 전세계의 많은 ICO 업체 및 코인 관련자들이 필리핀을 선호하고 있어 이번 필리핀 내의 거래소 승인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필리핀 정부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정부가 디지털 자산을 화폐의 형태로 인정하고 암호화폐 사업을 합법화한 국가로 중 하나로 꼽힌다. 이를 관장하는 필리핀 중앙은행(BSP)은 규제를 가하는 대신 암호화폐가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활용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은 자국민의 은행 계좌 보유율이 30%정도로 매우 낮으며 해외 이주 노동자의 국내로의 송금액이 세계 3위 수준인 점에서 암호화폐가 가지고 있는 빠르고 저렴한 송금기능에 주목하고 있다.

 

코인빌은 이번 승인받은 거래소가 단순히 암호화폐를 상장하고 거래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필리핀의 금융 인프라 사정을 감안해 전용 모바일 월렛 등을 활용, 최소 수준의 수수료로 국내외 송금, 환전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 “현지 업체와 협력하여 입금과 출금이 은행뿐만 아니라, 편의점, 환전소 ATM 등에서 간편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코인빌은 향후 필리핀에서 거래소를 넘어서 다양한 비즈니스 또한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코인빌은 필리핀의 자금세탁 방지법 등 법규를 철저하게 준수하면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빌은 국내 블록체인 1세대 기업인 글로스퍼가 거래소의 개설, 운영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했다. ,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조성을 목표로 올해 12 20일경 서비스 시작일로 준비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