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충청

도민참여예산제 공모 사업 25건 선정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 등…내년 사업비 68억 원 투입

기사입력 2018-10-12 오후 12:21: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는 도와 시·군 참여예산 위원 총회를 통해 내년에 반영할도민참여예산제 공모 사업으로 25 68억 원을 최종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 충남도청 전경.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주요 선정 사업 및 투입 예산을 보면, 구직자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에 3 2000만 원을, 청년 밀집지 일자리 카페 사업에는 1 8000만 원을 투입한다.

 

또 자살 시도자 및 유가족 마음 치유 힐링캠프 상시 운영에 1 3000만 원을,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노란우산공제회 가입비 지원 3억 원, 도내 학생에 대한 인성 교육 사업에는 1 4,000만 원을 투자키로 했다.

 

이와 함께 양성평등에 대한 가치관 확립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등 양성평등 확산 사업 8000만 원, 임업인에 대한 교육과 장비 대여 등 임업인 경영 지원 사업에는 6억 원을 들이기로 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난 8월부터 도민이 제안한 사업을 대상으로 시·군 사업부서 검토, ·군 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도 사업부서 검토 및 참여예산위원회 심의, 이번 도와 시·군 참여예산 위원 합동 심의 과정 등을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이존관 도 예산담당관은지난해에는 도민참여예산제 공모 사업을 광역도 최초로 도입한 것에 의미가 있다면, 올해는 절차를 개선하고, 예산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각 사업들이 계획대로 추진돼 도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도는 지난해 도민참여예산제 공모 사업으로 33 52억 원을 선정, 올해 중점 추진 중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