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교육청, 중학교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개최

개편에 따른 불안감 해소 및 인식 제고…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대응팀 운영

기사입력 2018-10-11 오전 11:17: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8월 국가교육회의의 대입제도 개편안이 발표됨에 따라 개정 대입제도 개편안에 대한 대응방안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 지난 4일 두루중학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교육부가 국민이 참여하는 숙의·공론화 과정을 거쳐 발표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의 주요내용은수능 정시전형 확대수능 EBS 연계율 등 수능체제 개편고교 학생부 기재 개선·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확보 방안면접·구술, 지필고사 개선 등이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교수학습 개선과 학생부 질적 제고를 위해학교생활기록부 현장 실무지원단을 구성하여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에 노력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발맞춰 학생의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여 복잡한 수능 과목 구조를 해결하고자 이미 시행 중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보완하여 확대한다.

 

또한,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을 통해 학생 진로적성 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고교 단위학교별 교육과정을 특화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과 연구·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고교학점제 모델을 개발하여 모든 학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생·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에게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 정보를 제공하고 고교교육 혁신방향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관내 전체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9 20일 전의중을 시작으로 오는 12 20일 연동중학교까지 관내 23개 모든 중학교(보람중 자체 추진)의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를 학교로 초빙해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을 설명하고, 교육주체들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본청 교육과정과, 세종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으로 구성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대응팀을 구성하여,

 

학교급별·학년별 진로진학 통합지도 로드맵을 설계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확대하며,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 세종창의적 교육과정 편성, 학생생활기록부 질적 개선 등 대입지도를 강화하여 교육 수요자들의 신뢰를 제고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우리 교육청은 세종형 고교학점제를 운영하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보다 체계화하여 학생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제공함으로써 세종의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대입 준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