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생활EM 활용’ 쾌적한 생활환경 만들어요

12~30일 찾아가는 친환경 실천교육…EM발효액 활용법 안내

기사입력 2018-10-10 오전 9:17: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실천을 위한 생활EM 교육을 실시한다.

 

▲ 생활 EM 마시지볼 만들기 실습 장면.  (사진= 세종농기센터/SNS 타임즈)

 

EM 미생물이란 유용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유산균,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 등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여러 종을 조합·배양한 것을 말한다.

 

EM 미생물은 특히 항산화 작용 및 악취제거, 부패억제, 수질개선 등의 효과가 있으며 거실 및 방청소, 세탁, 생활원예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시는 농작물 재배를 위한 EM과 축산농가를 위한 유산균, 효모균 등을 배양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도시민 누구든 생활 곳곳에서 미생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EM을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아름동, 한솔동, 도담동 등 5개 지역으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되며, 신청 및 문의는 세종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adtc.do)나 친환경축산담당(☎ 044-301-2724)으로 연락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친환경축산담당은이번 생활EM 교육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EM발효액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교육을 통해 EM발효액이 널리 보급돼 생활환경이 쾌적해지고 수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