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블록체인

북한, 암호화폐 경제 참여… 암호화폐 국제 뉴스 브리핑(12회)

"암호화폐, 북한 금융제제 회피수단 제공”

기사입력 2018-10-01 오후 12:28:3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진행) 임병철 기업통상 전문 국제변호사

 

[SNS 타임즈] 미국 금융분석 전문가들은 암호화폐가 북한에게 국제사회의 대북 경제 제재조치를 피해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간 해외뉴스 헤드라인] 북한/미국/일본/대만 등 4개국

 

1. “암호화폐, 북한에게 미국의 금융제재 피해 갈 수 있는 수단 제공” (비트코인 닷컴, 9 28)

워싱턴에 본부를 둔 2 명의 금융 정보 분석가에 따르면, 북한은 cryptocurrency 암호화폐 경제에 참여 해 오고 있다. 핵무기 프로그램으로 인한 유엔 제재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Cryptocurrencies는 미국 및 세계의 경제 제재를 회피 할 수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북한에 추가적인 이점을 주고 있다" 라고 Delston Miranda는 공동 성명서에서 설명했다.

 

2. “비트코인 캐쉬 직불카드, 비트카드(bitcard) 출시” (비트코인 닷컴. 9.28)

비트노버는 오늘 비트카드나 N26 계정을 가진 사람들이 비트코인 캐쉬을 가지고 두 제품을 충전 수 있다고 발표했다.

 

Bitcard는 암호 기반의 직불 카드로, 은행을 통하지 않고도 유로화로 신속하게 바꿀 수 있다. N26은 모바일 뱅킹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다른 곳에서 암호화폐(cryptocurrency)를 사고 파는 것을 허용한다.

 

Bitnovo의 수석 마케팅 책임자 인 Roberta Quintiliano "비트 노보 (Bitnovo)    비스를 구매할 때 지불 수단으로 비트 코인 현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3. “가상화폐 규제가 성숙해지면 비트코인 가격 2 5000천 달러선 도달가능” (포브스)

미 경제잡지 포브스는 블록체인 사업과 비트코인 규제가 성숙해진다면 비트코인 가격의 무한대 상승도 가능하다고 전문가들 의견을 빌려 13(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록체인 기반 금융솔루션 회사인 플래시모니 세바스티앙 코엘료 최고마케팅책임자는가상화폐 규제가 성숙해지면 비트코인이 25000선에 도달하리라 본다고 진단했다.

 

블록체인을 둘러싼 대중이해가 넓어진다면 올해 가상화폐 열풍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회사 미디어프로토콜의 제임스 타보르 CEO블록체인 관련 사업이 현재 속도로 계속 성숙해진다면 비트코인 상승에는 제한이 없을 듯하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 진입을 위한 관문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4. “암호화폐가 성공하려면 감독당국이 키(key) 갖고 있어야” (CCN, 927)

JP모건체이스 인터내셔널 회장인 제이콥 프렌켈(Jacob Frenkel)블록체인은 신흥기술로서 거래비용을 낮출 수 있지만 현재 시장의 암호화폐 종류가 너무 많다, “일부 암호화폐의 한계점은 익명성과 거대한 변동폭이라고 말했다.

 

그는만약 암호화폐가 성공하려면 감독당국이 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KYC(Know Your Client) AML(Anti-Money Laundering)을 준수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5. JP모건의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망에 전 세계 은행 75곳 가입. (J.P. Morgan. 9.25)

JP모건이 주도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방식의 지급 결제망에 전 세계 75개 대형 은행이 가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JP모건은 블록체인 기반의 송금망 IIN에 산탄데르와 프랑스 2위 은행인 소시에테제네랄, 호주 최대 은행인 ANZ와 캐나다 최대 은행인 로열뱅크오브캐나다(RBC) 합류하면서 동력을 얻게 됐다는 것이다.

 

6. SBI 리플 아시아, 일본 금융당국으로부터 전자결제 대행 서비스업체로 인가. (비트코인 닷컴, 9.28)

SBI 리플 아시아가 국경간 송금을 가능 시스템을 일본 금융당국으로부터 전자결제 대행 서비스업체로 인가를 받았다.

 

7. 타이베이 시의회의 후보, 비트코인 기부금 수락. (CNN, 9.27)

타이베이 시의회의 한 후보가 비트코인 기부금을 수락했다고 소셜 미디어에 발표했다.

 

소수파 뉴 파워 파티 (New Power Party)의 대표 샤신 첸 (Hsiao-chen)은 익명의 지지자들로부터 325 미달러의 디지털 현금을 후원 받았다. 그는 지난 달 페이스북에 발표된 돈으로 BTC에서 기부금을 수령할 준비가 됐 있다고 발표했다.

 

, 샤신 첸은 암호화폐cryptocurrency거래는 공개 블록 체인에 기록된다는 사실은 더 많은 투명성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