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고추, 이제 기계로 수확하세요”

충남농기원, 고추 기계수확 연시회 개최

기사입력 2018-09-18 오후 6:09: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8일 양념채소연구소에서 시군센터, 농협 관계자, 고추연구회, 농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일시 수확형 고추 수확기계 연시회를 개최했다.

 

▲ 고추 기계수확 연시회 장면.  (사진= 충남농기원/SNS 타임즈)

 

이번 연시회는 정부의 밭작물 기계화 촉진 정책 추진에 따라, 여러 번 수확하는 고추를 한 번에 수확할 수 있는 농업기계에 대한 농가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개발된 신기종에 대한 현장 적용을 테스트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  고추 기계수확 연시회 장면.  (사진= 충남농기원/SNS 타임즈)

 

연시회는 고추 기계수확 적합품종 선정, 기계수확을 위한 동시성숙 촉진 재배기술, 고추 수확기계 시연회, 질의응답 및 현장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연시된 고추 일시수확 농업기계 기종은 삼중 나선이 회전하면서 고추를 훑어서 일시에 수확하는 형태로 작은 콤바인 크기이다.

 

이선화 고추연구회장은고추를 여러번 수확하느라 힘들어서 한번에 따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동시 성숙시킨 후 일시에 수확하는 고추 기계화에 궁금증이 해소되었고, 농가 현장에 맞게 좀 더 개선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양념채소연구소 주정일 고추생강팀장은미국과 이스라엘 등은 20년간의 고추 기계화 적용기술 중점 연구로 2000년부터 고추 수확기계를 상용화하였고, 기계수확 동시 성숙성 품종 개발로 고추 생산 기계화율이 90%기술 선진국인 우리나라도 곧 고추 재배수확과정을 기계화하여 현장에 적용할 것에 대비하여 고추 기계화를 위한 표준재배기술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