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여행명소

새만금 어린이랜드 5월 19일 개장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관광명소로 조성

기사입력 2018-05-17 오후 4:20:2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지역(군산시 오식도동 841번지)새만금 어린이랜드 5 19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 새만금 어린이랜드 안내도.  (사진= 새만금개발청/SNS 타임즈)

  

새만금 어린이랜드는 어린이들이 자연 생태를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놀고 학습과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5일 어린이날 임시 개장한 후 군산시가 관리 인원을 확충해 이번에 정식 개장한다.

 

새만금 어린이랜드는 (면적) 56,000 (사업비) 3,850백만 원(국비 50%, 지방비 50%)이다.

 

▲ 새만금 어린이랜드 위치도.   (사진= 새만금개발청/SNS 타임즈)

 

새만금 어린이랜드에는 새만금을 200분의 1로 축소해서 만든 생태 연못과 방조제를 형상화한 산책길(데크로드 170m)을 조성해 새만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생태 연못에는 다양한 수생 식물을 심어 수질 정화가 되도록 했다.

 

▲ 새만금 어린이랜드 위치도.  (사진= 새만금개발청/SNS 타임즈)

 

또한 공중으로 도약해 뛰어놀 수 있는 전북 최초의 바운싱 돔을 비롯해 퀵 보드인라인자전거무선 조종 자동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놀이마당 등이 있다.

 

▲ 새만금 어린이랜드 항공 사진.  (사진= 새만금개발청/SNS 타임즈)

 

이 외에도 비행기와 자동차 모형의 조합 놀이대 등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넓은 잔디 광장, 상자형(박스) 쉼터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상자형(박스) 쉼터에는 2016, 2017 2차례에 걸쳐 열린 새만금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입선작과 세계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들이 타일에 담겨 전시되어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새만금 어린이랜드의 운영시간은 오전 9~오후 6시로, 입장료는 무료이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우천폭우폭염 등 기상주의보 발효 시에는 휴장한다.

 

새만금 어린이랜드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군산시 새만금 국제협력과(063-454-2212)로 하면 된다.

 

새만금개발청 안충환 차장은새만금 어린이랜드에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유치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는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