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둘레8경

부여 반산저수지, 강태공 낚시 명당으로 인기

반산저수지 주변 4차선 도로 오는 8월 준공...낚시 동호인 급증 기대

기사입력 2018-04-30 오전 10:54:2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최근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도시어부 등 낚시가 대중에게 인기스포츠로 각광받으면서 부여 반산저수지를 찾는 동호인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 반산저수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그 동안 참붕어를 낚을 수 있는 곳으로 낚시 매니아에게 숨겨진 명당으로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반산저수지가 낚시의 인기와 함께 뜨고 있다.

 

▲  반산저수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반산저수지는 1956년 준공되어 만수 면적 125ha, 최고 수심 9.8m, 길이 907m, 최고높이 12m 규모로 풍부한 수량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풍부한 수량으로 인근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서쪽부근에는 부여의 자랑 카누선수단 연습장이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  반산저수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특히 잘 보존되고 있는 자연환경 때문에 좀처럼 외래종 물고기가 드물고, 보기 드문 참붕어와 다양한 토종 물고기를 낚을 수 있어 낚시 동호인들에게 인기다.

 

▲  반산저수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올해 8월 반산저수지 주변으로 4차선 도로가 준공되면서 교통편이 크게 좋아지고, 저수지를 조망할 수 있는 테크, 산책로 등이 조성되고 있어 관광객 유입도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천혜의 자원인 반산저수지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라며도로 준공으로 접근성이 향상되는 만큼 계획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