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슈와 토픽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트럼프 변호사 영장수색… 시리아 공습임박’

기사입력 2018-04-11 오전 9:58:5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Social 뉴스 플랫폼 ‘SNS 타임즈에서는 외신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의 뉴스를강혜신의 오늘의 미국을 통해 전합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주요 뉴스]

 

트럼프 대통령이 남미방문을 취소했습니다. 시리아 사태를 지켜보기 위해서라고 밝혀 시리아 공습이 머지 않았다는 짐작을 하게합니다.

 

미국에서 시리아사태보다 더 많이 보도되는 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변호사 집과 사무실을 특별검사 주도로 연방수사국이 급습한 일입니다. 급습당한 변호사는 대통령의 여자문제 해결에서부터 대선 캠페인 기간 중 트럼프 재단의 러시아와의 사업까지 주도했던 마이클 코헨 입니다.

 

대통령은 이번 급습을 마녀사냥이라면서 특별검사 해고위협까지 암시했습니다. 그러나 영장을 발부한 판사와 특별검사 모두 공화당이고 영장발부 판사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임명한 사람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무역이슈에 대해 한 손에는 올리브 가지를 다른 손에는 가시가 있는 가지를 들었습니다. 자동차 등 일부 수입품의 관세를 줄인다고 말했지만 미국이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부과한 것은 세계무역기구에 제소했습니다. 새로운 말도 아닌데 미국을 포함한 세계 주식시장이 당장 뛰어올랐습니다.

 

페이스북 CEO가 개인정보 관리 잘못으로 의회청문회에 출석하는 오늘부터 테크널러지 업계도 오늘부터 새 날이 시작됐습니다. 경제력과 정치력을 모두 쥔 실리콘 밸리에 대한 연방의회의 규제가 시작됩니다.

 

영국여왕이 인터뷰 도중 헬리콥터소리가 이어지자 꼭 미국 대통령들 소리 같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언론은 그 뜻을 해석합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한국애국단
    2018-04-11 오전 10:46:37
    트럼프가 건재해야 미북대화를 철저히 잘검증해서 완전비핵화를 이루죠. 미국언론들도 아마... ㅋㅋㅋ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