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둘레8경

산·바다·하늘 어우러진 테마임도망 구축

도 산림자원연구소, 옥마·잔미산에 다기능 공감형 임도 조성

기사입력 2018-03-27 오전 9:48:2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 보령사무소는 올해 13 3920만 원을 투입 옥마산과 잔미산 일원에 간선임도 2, 작업임도 5㎞ 등 총 7㎞를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 옥마산과 잔미산 일원 임도.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충남도산림자원연구소가 앞으로 신설하는 임도를 산과 바다, 하늘이 어우러진 친환경 테마형으로 조성, 대단위 경제림을 육성하고 산림재해에 대비하는 다기능 공감형 임도 구축에 나선다.

 

이번 시공하는 임도는 옥마산과 잔미산의 대단위 경제림단지 조성과 산림재해 대비 및 친환경 테마임도 조성 등 국민수요에 부응하는 산림의 다양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조성 추진된다.

 

▲ 옥마산과 잔미산 일원 임도.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지친 심신과 건강을 단련하고 숲, 바람, 하늘 등 자연과 교감함으로써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도록 임도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임도주변에 소득수종인 두릅나무를 식재해 지역주민의 소득창출에 기여하고 편백, 백합 상수리나무 등의 경제수종을 대거 식재할 계획이다.

 

또 아름다운 숲길 조성을 위해 노각나무, 팥배나무, 복자기나무 등을 식재, 다양한 산림복지 휴양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임도를 조성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도 산림자원연구소 관계자는옥마산과 잔미산 임도는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친환경 테마형으로 조성된다대규모 경제림과 산림재해 대비 기능을 갖춘 다기능 공감형 임도 조성을 통해 숲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