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대전

창업의 꿈, 스마트창작터에서 이루세요!

창업교육에서부터 사업화자금 지원까지

기사입력 2018-03-13 오후 1:38: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4 30일까지스마트창작터에 참여할 교육생(창업자)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스마트창작터는 앱/, 콘텐츠, ICT 및 제조업의 융합분야 등 지식서비스 분야의 창업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으로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 창업실습 교육은 체험형 온라인 창업교육과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해커톤 프로그램, 전문가 멘토링 등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교육생이 고객검증, 랜딩페이지 제작, 피칭, 마케팅 투자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국내 최대의 스타트업 교육기관 ‘Primer’프로그램 사용)됐다.

 

2단계 시장검증은 1단계 수료자 중 우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최소요건 제품(MVP)*을 개발해 사업모델을 검증해 볼 수 있도록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MVP(Minimum Viable Product)는 최소한의 기능을 구현한 제품(서비스)를 의미이며, MVP를 통해 고객반응을 조사하여 비즈니스를 더 발전시키거나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는 린스타트업(Learn startup)을 가능하게 한다.

 

3단계 사업화지원은 2단계 시장검증 대상자 중 평가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에게 사업화 자금 최대 2,000만원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고 창업을 위한 입주공간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임종태 센터장은스마트창작터가 창업이라는 망망대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용한 교육과 멘토링, 사업화자금을 제공하여 예비창업자의 든든한 길라잡이가 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사업화 지원(‘16 6, ‘17 7개 지원)을 통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청년창업자 뿐만 아니라 창업 실패를 겪었던 중년 창업자에게까지 다시 한 번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스마트창작터에 대한 정보 및 신청 방법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2018년 스마트창작터 교육생 모집 포스터

 

 

- Copyright,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