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세종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발대식

기사입력 2018-03-08 오후 4:29: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행하는 대한노인회세종시지회 등 8개 기관은 8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발대식을 가졌다.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 장면. (사진= 세종시/SNS 타임즈)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의 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올 한해 맡은 임무를 성실히 완수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소방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 장면. (사진= 세종시/SNS 타임즈)

 

노인일자리와 관련, 주요사업은아파트 단지 내 택배를 배송하는 우리단지 실버택배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에서 활동하는 보육교사도우미유치원·학교 인근에서 등하교 안전을 지원하는 은빛스쿨존교통지원도서관시설봉사경로당급식도우미지역환경 개선 등 총 35개 사업이다.

 

시는 또, 시장형사업단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확대와 소득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상반기에세종시니어클럽을 설치할 계획이며, 현재 수탁자를 공모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올 해 지난해 보다 9억원 증액된 62억원을 투입하여, 2,404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