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봄맞이 자원봉사, 하천 환경정화로 시작해요

대전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날’ 운영

기사입력 2018-03-06 오전 9:36: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전시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날로 지정하고 3~11월까지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 자료사진: 자원봉사.  © SNS 타임즈

 

대전시는 청소년의 정기적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날로 지정하고 3~11월까지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10() 오전 10 5개 하천(대동천, 유등천, 갑천, 유성천, 대전천)에서 750여명이 참여하는 봄맞이 하천 환경정화 활동이다.

 

시는 자원순환 활동, 현충원 묘비 닦기, 꽃동네 농촌 봉사, 주정차 문화개선 캠페인 등 매달 새로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봉사활동 후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직접 NEIS(나이스)로 실적 전송도 가능하다.

 

대전시 고현덕 자치행정과장은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