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여론광장

세종시정 여론이 답이다(44회)

교육감 출마자 초청 대담- 송명석 예비후보

기사입력 2018-03-05 오전 2:11:4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세종시 교육감 출마 예정자 대담 인터뷰, 송명석 예비후보.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 주요 정책과 사회적 이슈, 중요 관심 사항에 대해 집단지성인 여론의 목소리를 듣고 그 해법을 모색해 보는세종시정, 여론이 답이다’.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 알려진 세종시는 다가오는 6.13지방선거에서 특히 교육감 선거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는 최교진 현 교육감을 포함해 5명의 후보들이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종시정 여론이 답에서는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세종시 교육감 출마 예정자들을 초청해 그들의 교육관과 교육철학, 교육감 예비후보자로서 내세우고 있는 교육정책에 대해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초청대담 네 번째 시간은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장을 초청해 세종시 교육에 대한 진단과 세종 교육발전을 위해 그가 구상하고 있는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송명석 예비후보는 전북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교원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중등 교육현장에서 27년간의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세종교육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리더스포럼 교육혁신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터뷰 대담 주제]

      : 조관식 정치학 박사

인터뷰 대담자: 세종시 교육감 출마 송명석 예비후보

 

Q1) 예비후보 등록 후, 요즘 활동을 열성적으로 하고 있는데 유세 일정은 어떻게 계획돼 있나?

Q2) 다른 후보들과 비교해 본인의 강점이나 차별화된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 달라!

Q3) 흔히 세종시 교육감이 전교조 출신이다 이런 말씀들을 한다, 전교조와 또 전교조 교육과 관련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나?

Q4) 세종시 교육에서 가장 문제점으로 드러난 부분은 어떤 것이라고 보나?

Q5) 지금 교육은 평준화를 지향 하고 있다. 평준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와 대책을 가지고 있나?

Q6) 평준화 문제점 보완을 위해 제시한 프로그램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

Q7) 특수목적고가 (본연의 목적을 벗어나) 오직 스카이 대학을 가기 위한 하나의 편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과연 교육감으로써 이런 문제들을 어떻게 조율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할 것인가?

Q8) 수준별 교육을 언급했는데, 수준별교육에 따른 문제점도 상당히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간 위화감이나 다른 부작용 문제점도 야기될 수 있는데 어떤 대책을 갖고 있나?

Q9) 그랬을 때 과연, 학부모들이 현재 사교육 문제로 상류층과 하류층간 괴리감이나 소외감을 느끼는 부분은 어떻게 해야 할까?

Q10) 현재 세종시 교육평가 순위는 상당히 하위수준으로 정평이 나있다. 지금 같은 학력저하 현상 방지를 위해, 획기적인 정책을 통해 세종시 교육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그런 그 아이디가 있나?

Q11) 끝으로, 마무리 발언과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편집자 주)

구어체 대담 내용의 분량 관계로, 요약 편집에 따른 의미 전달의 왜곡방지를 위해 별도 편집 정리된 답변 내용은 생략 합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